반응형
"학교폭력방 집단 활동 프로그램"
.
.
한주 만에 다시 찾은 학교!!
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.
.
.
.
.
3회기~4회기 진행
진행 프로그램
1. 학교폭력 장난과 폭력의 차이
2. 친구가 학교폭력을 당할 때 "나는 어떻게 도와줄까?"
3. 우리반 장난의 기준을 정하기
.
.
.
.
.
.
.
친구들이 놓치는 것 중 가장 큰 것은
"장난과 폭력의 차이"를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.
.
.
나는 장난이지만 상대편에게는 폭력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!
.
.
.
.
.
친구들이 느끼는 차이가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
.
.
.
.
.
활동을 하는데... 친구들은 그림그리가 더 바쁩니다.
.
.
.
자신들만에 방법으로
학교폭력에서 친구들을 도와주는 방식을 설정해봤습니다.
.
.
.
.
.
.
.
.
다양한 방식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.
학생들이 정말 좋아하는 활동인 듯 합니다.
.
.
.
.
각자 자신들의 장난 기준을 설정하면서
장난과 폭력의 차이를 이해하고
학교폭력을 하면 안되는 이유를 찾아가는 과정이
학생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.
'활동PLU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보드게임] 아이와 함께 하는 다빈치코드 보드게임 (36) | 2024.10.20 |
---|---|
[보드게임] 학습코칭에 유용한 "SET" 보드게임 (28) | 2024.10.03 |
[보드게임] 배틀쉽 보드게임 활용 학습코칭상담 (120) | 2024.08.22 |
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집단활동_5회기~6회기 (70) | 2024.07.19 |
학교폭력예방 집단 활동 프로그램_1회기~2회기 (100) | 2024.07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