활동PLUS

학교폭력예방 집단 활동 프로그램_1회기~2회기

단지놀이터 2024. 7. 16. 09:03
반응형
집단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.

.

.

.

"학교폭력예방 활동 프로그램"

.

.

학교측에서 특정 아이들에게 진행시키는 것이 아니라

반 전체를 활동프로그램으로 진행하기를 원하셔서

반 집단 활동 프로그램으로 만들었습니다.

.

.

.

.

 

.활동 프로그램

.

.

총 6회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.

1회기 프로그램 - 2시간씩

3일이 진행되구요!

.

.

1회기-2회기 "라포형성"

 

 

명패만들기

.

.

자기들은 모두 아는 사이지만

.

.

저는 아이들 하나하나 알 수가 없습니다.

.

.

그래서 명패만들기를 통하여 학생들의 이름을 알기 위함도 있습니다.

.

.

.

 

.

.

.

이름만 알기 위해서는 아닙니다.

,

,

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

 

.

.

.

이쁘게 잘 만들죠?^^

.

.

.

 

.

.

친구들의 강점을 찾기를 하였습니다.

.

.

자기와 다른 친구들의 "강점"을 찾아서

칭찬스티커처럼 붙여주는 활동입니다.

.

.

.

.

.

.

이 활동의 주목적이 있습니다.

 

친구와 나는 다르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입니다.
비슷할 수도 있고, 닮을 수는 있지만 나와 너는 다르다는 것이죠!

즉, 다른 너를 인정하고 받아들이기 위함도 있습니다. 

.

.

.

친구들에게 칭찬을 받으니깐

각자 너무 좋아하네요!

.

.

단 활동을 할 때 어떤 친구는

"화면에 없는 단어를 적어도 되냐?"

라고 질문을 합니다.

.

.

.

저는 안된다고 합니다.

왜냐하면 다른 단어를 사용하는 순간 

프로그램 진행자의 의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 

.

.

.

.

 

감정빙고

 

.

.

.

감정 단어를 통해 빙고게임을 진행했습니다.

.

.

.

 

.

.

.

.

진행방법은

-조별로 진행(단체전)

-조별로 회의하여 단어선정기

-조원들의 단어 선택 존중하기

-조원들의 의견을 무시하지 않기

.

.

.

 

 

.

.

.

 

몸으로 말해요 / 감정카드놀이 / 감정을 표현하기
.
.
.
마지막까지 활동했던 내용입니다.
사진을 올리지 않은 이유는
학생들의 사진이 많이 찍히면서
얼굴이 노출되다 보니 
활동을 올리지 않았아요.
.
.
.
솔직히 얼굴 모자이크 하는게
사진당 20명은 해야 해서

.
.
이해주세요^^